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100만원 신청

알고가자

by ●○●○ 2022. 1. 13. 13:28

본문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100만원 신청

정부 단위로 실행하던 복지정책을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가리켜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사업이라는 명칭을 붙였습니다. 신년사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자영업자 점포 임대료 100만원을 별다른 조건없이 지원한다고 선언했습니다. 각 지자체 별로 다양하게 지원금을 지급하더라도 서울시 만큼은 제대로된 행정책이 없었던 것에 비하면 이례적인 행정입니다.

 

서울시의회는 1월 2일 2022년 서울시 예산안을 통과했습니다. 코로나19 생존지원금이라는 명목하에 8천억원을 최종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공석으로 된 자리를 뒤늦게 차지하면서 벌어진 일들을 차근차근 수습중인 모양새 입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 유사한 성격의 현금성 지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로 갚으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드린다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각 지역내에서 30~40년을 버티던 장사꾼들도 더이상은 자리를 지킬 수 없다며 가게 문을 닫고 폐업하는 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2년동안 월급 한푼없이 버티라면 버틸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를 알고 1월 1일 시년사를 말하는 가운데 소상공인 지킴자금을 서울시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함을 선포했습니다.

 

서울 민생대책 일환

소상공인 및 피해 집중계층에게 총 8,075억원을 투입합니다. 이번에 중요한 포인트는 자영업자만 돕는게 아니라 특고프리랜서, 예술인, 버스기사, 택시기사 등 다양한 분들을 돌봐준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곳에다가 하나하나 열거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서 알기쉽게 정리한 아랫글로 대체합니다.

 

 

서울 민생지킴 종합대책 신청 지급

서울 민생지킴 종합대책 신청 지급 서울시는 전범위로 시민들을 지언학 방역 인프라를 확충함에 있어서 8천 576억원을 들입니다. 이를 가리켜 2022년 서울 민생지킴 종합대책 이라는 타이틀을 부

offect.co.kr

 

🔔 윗글 참조바랍니다!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급 대상

2022년 2월부터 연 매출 2억원 미만의 영세 소상공인에게 점포 임대표를 100만원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한동안 배제되어온 특수고용 프리랜서 긴급 생계비도 1,300억원을 지원하고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및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지원도 160억까지 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분들은 위의 예산안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2022년 3월 대선일과 맞물려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애당초 시의회가 생존지원금 재언으로 언급했던 2021년 초과 세수나 불용액 등에 관해서는 추후 논의를 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소상공인 지키자금에 관한 안내 및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 ( https://www.seoul.go.kr )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메인페이지로 주요뉴스, 시민참여, 주요서비스, 이벤트 신청, 이달의 행사 및 축제, 자주 찾은 서비스, 분야별정보, 새소식 등의 정보 제공

www.seoul.go.kr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하는 50만개소 자영업자에게 백만원을 지급합니다. 2월 중 접수를 받고 빠른 시일내 지급합니다. 가장 늦게 받아도 3월 안으로는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재산 임차 점포 및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과 상수동금 감면을 추가로 연장합니다.

 

구별 자영업자 지원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본인이 거주하는 구별로 알아보는게 가장 빠르고 현명한 길입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100만원

지역화페나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하는게 아닌 온라인과 오프라인 현장접수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지킴자금으로 점포 임대료를 100만원 지급합니다. 큰 평수를 인테리어하고 장사를 하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간에 기별도 안갈 지도 모르지만 10평 이하로 장사하는 사장님들한테는 월세 낼때 보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 시장은 신년사를 말하면서 경영 위기에 처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원 가량의 4무 안심금융을 필요자금으로 적기에 지원할 뜻을 밝혔습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인 E서울 사랑샵에 7만개 소상공인 업체를 입점시켜서 온라인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늘 생각하는 바지만 먹이만 줄게 아니라 자활할 수 있고 자생할 수 있는 토대를 지자체와 정부 차원에서 마련하는게 중요합니다. 계속 똑같이 현물성으로 주기만 하는것은 추후 세금만 올릴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방역을 제대로 하고 이에 적합한 행정정책과 시스템을 도입하는게 급선무 입니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100만원 지원 받기를 알아봤습니다. 지금은 초기 버전으로 상세한 내용을 다 담기는 어렵습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내용 자체가 적기 때문이죠. 추가 소식이 전해지면 본글에 내용을 보충하겠습니다.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신청 및 자주묻는 질문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신청 및 자주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선지급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월 19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아서 바로 지급하는 시스템 입니다. 이와

offect.co.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대상의 조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대상의 조건 원래는 전국민에게 드리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으나 소상공인 위주로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으로 선정하고 지급하는 걸로 논의를 마쳤습니다. 12월 27

offect.co.kr

 

 

방역패스 식당 카페 미접종자 대처방안 3가지

방역패스 식당 카페 미접종자 대처방안 3가지 제가 살아오면서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입니다.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기레기처럼 방역패스 식당과 카페는 물론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