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 총정리

알고가자

by 김기자 ●○●○ 2021. 10. 24. 11:56

본문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 총정리

인천시가 11월 시행되는 위드 코로나에 맞춰 단계적 일상회복과 관련해 인천형 코로나19 지원금 지급을 확정지었습니다. 인천시민 일상회복지원금 명칭으로 12월 20일 월요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일상을 빠른 시기에 회복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일상회복 인천시민 지원금 지급을 추진합니다. 이는 지난 21년 9월경 시행된 국민지원금과 중복해서 받을 수 있는만큼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대전시도 일상회복이라는 명칭을 담은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1년 하반기에 해당되는 내용이니 함께 알아두세요. ▼

 

대전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지원금 신청

대전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지원금 신청 대전시에서는 해당 거주지의 소상공인 위주로 특별손실 지원방안을 마련했습니다. 2021년의 남은 두달동안 1,730억원을 투입해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겠

offect.co.kr

 

✅ 11월 11일 인천시 박남춘 시장은 인천형 일상회복 지원 계획을 발표함.

✅ 12월 20일부터 본문에 소개하는 곳에서 신청을 받고 10만원 지급함.

✅ 영세 자영업자 22만명은 현금으로 25만원을 추가 지원함.

 

인천 시민지원금 예산

막대한 자금이 투입되는 만큼 인천시에서 어떻게 예산을 꾸리는 것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코로나19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 발표 당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올해 세수가 제3회 추가경정예산과 비교해보니 5,440억원이며 집행할 세금 지출규모가 3,256억원이면 된다고 판단해 나머지 2,184억원은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으로 쓸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294만명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역화폐인 인천e음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남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지급받고 싶다면 이음카드는 미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 공식 발행처 : http://incheoneum.or.kr/

 

인천e음카드 | 인천이음카드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어디서든 10% 캐시백

인천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어디서든 10% 캐시백 | 인천이음카드, 인천e음카드 소개, 인천e음 혜택 안내 등

incheoneum.or.kr

✔ 인천형 일상회복 지원금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지급은 어렵습니다. 타인 명의로 폰을 사용하거나 14세 미만은 인천 e음카드 발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인천 일상회복 시민지원금 신청 대상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민지원금이나 소비지원금과 벼개로 일상회복 지원금 10만원을 소득과 상관없이 인천 시민 전원에게 지급합니다.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및 계약직 등 직업과 상관없고 소득하위 기준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분들이 인천시 재난지원금의 신청 대상입니다.

 

인천 서구 계양구 부평구 동구 중구 남구 연수구 남동구 시민 지원금 신청 접수일은 12월 20일(월) 입니다. 직장인과 프리랜서, 계약직, 무직자 할 것 없이 모든 분들이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의 대상자로 1인마다 10만원 지급합니다.

 

인천시에서 사업중인 영세 자영업자 22만명 대상으로 25만원의 추가 현금을 지급합니다.

 

올해 9월까지 인천에서 폐업한 사업자인 5만 6,000명도 재기지원금 25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급 방법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급 방법 11월 17일 수요일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19 지속화로 힘든 시절을 보내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돕기위한 자구책을 마련한다고 발표했

offect.co.kr

 

인천시 영유아 보육재난지원금 지급

 

인천시, 영유아 9만9천명에 보육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

(인천=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인천시는 만 0∼5세 영유아에게 1인당 10만원의 보육재난지원금을 11월 중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린이

news.naver.com

 

인천 시민지원금 지급일

일상회복 일상지원금은 모든 국민들에게 1인당 10만원 지급을 기본 구조로 갖고 소상공인 등에게는 추가 지원을 약속합니다. 인천형 지원금 지급일은 12월 20일(월) 오전 9시부터 신청받고 1~2일 안이라고 합니다. 영세 자영업자와 폐업자 분들은 2022년 1월 안으로 25만원 추가 현금지급 합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2021년 12월 20일 월요일부터 인천시청(https://www.incheon.go.kr/)과 인천e음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11월 11일 공식발표로 확인된 내용입니다.

 

인천광역시청 인트로 페이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코로나19 상황판,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이번에 지급되는 인천 일상회복 시민지원금 10만원은 특정지역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위 금액은 인천 이음카드로 지급합니다. 인천 e음카드 발급 및 발행은 여기로 들어가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천 지역화폐 : http://incheoneum.or.kr/

 

인천e음카드 | 인천이음카드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어디서든 10% 캐시백

인천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어디서든 10% 캐시백 | 인천이음카드, 인천e음카드 소개, 인천e음 혜택 안내 등

incheoneum.or.kr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기간

일상회복 인천형 시민지원금을 신청하는 기간은 2022년 1월 31일까지입니다. 지급받은 뒤 2022년 3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인천 이음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사용처

민생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기본 취지는 국민지원금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따라서 인천 일상회복 지원금 또한 지역치과, 동네병원,약국,음식점,카페, 전통시장, 중소마트, 동네슈퍼 편의점, 미용실, 안경점, 문구점, 의류점,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학원, 서점, 주유소 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인천시 내에서도 본인이 거주하는 구 내에서만 해당 지원금을 사용하게 제한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인천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분들은 미추홀구 등으로 가서는 쓸 수가 없다는 얘기죠.

 

인천 시민지원금 사용불가 업종

대학병원,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백화점, 면세점, 노래방, 오락실, 유흥업소, 골프장 등은 제외됩니다. 대형 온라인 홈쇼핑, 외국계 매장, 세금, 공과금, 통신료, 교통, 카드자동이체, 대형 배달앱 등은 사용불가 업종으로 묶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고계신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를 총정리한 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전국 각 지자체별 지원금 관련된 정보를 더많이 알고싶다면 아랫글도 참조하세요.

 

도움이 되는 글 모음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급하고 주는 지역명부 총정리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급하고 주는 지역명부 총정리 10월 1일 시작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이 불씨를 당겼습니다. 정부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에 대

offect.co.kr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기준의 진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기준의 진실 5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전국의 사장님들 주목하세요. 다들 알고 계셨겠지만 희망자금과 별개로 10월 27일날 손실보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