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1천만원 받기

알고가자

by ●○●○ 2021. 7. 15. 23:24

본문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해 약 1조원의 자금을 조달해 급융자지원을 실시합니다. 대출 조건이 좋다보니 개인사업자분들 모두를 대상으로 하지는 않으며 정말로 힘든 분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일상회복 멈춤에 따른 영업시간 제한에 따라 피해를 입은 매출감소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대출 접수도 함께 합니다.

 

본인이 긴급융자 가능한 정책자금 대상자인지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기존에는 저신용 소상공인만 대상으로 정책자금을 지원했으나 2022년 1월부터는 중신용자를 위한 대책도 나왔습니다. 전국의 소상공인 38만명에게 1%대 1,000만원 특례보증을 신청 및 접수 받으며 이를 가리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란 타이틀을 달았습니다.

본문에는 저신용자와 중신용자 모두를 위한 초저금리 대출을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1. 저신용 소상공인 ( NICE 평가기준 744점 이하 / 구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1월 3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 예산 소진시까지 연 1%의 금리로 5년 동안 1천만원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돈을 빌려드립니다.

약 10만명의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6등급 이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자중 저신용 소상공인에 한해 신청가능합니다. 단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폐업, 허위부정 신청 및 소상공인이 아니면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희망대출 접수 안내.hwp
0.02MB

 

 

※ 공지문을 올리니 다운받아 보세요

저신용소상공인융자안내.hwp
0.02MB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용

한도 1천만원
금리 1.5% 고정금리
신청 소상공인 시장진흥 공단에서 신청 (보증료 없음)
상환 5년 상환 (2년 거치, 3년 상환)
기타 첫 6개월은 유예 / 유예된 내용은 7~12개월째 분할 납부 가능

1. 1천만원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대출시 보증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3. 5년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으로 합니다.

 

4. 1.5% 고정이며 첫 2년 동안은 한달에 약 12,500원만 내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지급안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대상의 조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대상의 조건 원래는 전국민에게 드리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으나 소상공인 위주로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으로 선정하고 지급하는 걸로 논의를 마쳤습니다. 12월 27

offect.co.kr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80만원 지원 받기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대료 80만원 지원 받기 정부 단위로 실행하던 복지정책을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가리켜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사업이라는 명칭

offect.co.kr

 

지난해 11월 29일부터 시행중인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경우라면 소상공인 희망대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신청기간

1. 현재는 24시간 언제든 신청 가능합니다.

 

2. 1조원 자금소진시 종료되니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희망대출 신청안내자료.hwp
0.11MB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https://ols.sbiz.or.kr/)로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바로 가능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지역센터로 방문해 대면약정 후 간이심사를 거쳐 시행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받기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조건 서류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조건 서류 일상회복 특별융자 절차 대상 지난번 시행된 정책에서 배제된 소상공인에게 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 변이 바이러스의 침투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여

offect.co.kr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받기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1월 24일부터 6개 시중은행과 2개 지방은행에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자는 12월 27일 이후 방역지원금을 받은 곳들 중에서 NICE 평가점보기준 신용점수 745점 ~ 919점인 중신용 소상공인 입니다.

 

신청 바로가기 :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누리집

 

지역신보 보증잔액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 지방세 체납이나 금융기관 연체 및 휴폐업 중인 사업체와 보증 제한 업종으로 분류된 사업자는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공인 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 혁신형 소상공인자금, 스마트설비 도입자금, 재도전 특별자금, 도시정비사업구역 전용자금, 사회적 경제기업 전용자금을 접수하고 융자를 해드립니다. 매달마다 정기적으로 시행중이라서 위의 기간에 어긋나더라도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포항, 울산 등 지역과 상관없이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1천만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본문에 설명드린 희망대출은 자영업자 14만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 먼저 기회를 드리는만큼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농협 및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NH농협은행에서는 무료운세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하고 있습니다. 꼭 농협은행에 계좌를 만든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2021년 오늘의 운세 및 월간운세를 넘어 신토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