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희망지원금kr 조회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0. 8. 28. 07:00

본문

정말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대구 희망지원금kr 조회 사이트 관련한

핵심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해주는

그런 분들은 정말 적은 것 같단 생각에

제가 직접 나서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대구 사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도 쉽게

온라인에서 대구시 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할 테니 참조하세요.

대구 희망지원금 신청

대구 행복지원금과 행복페이 및 생게 지원금 등을 받고 싶다면 한번 알아보세요. 그냥 지나치면 영원히 받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해당 기준에 출생한 자녀가 있으면 지원하는 인원 대상으로 포함하기까지 합니다. 그만큼 지원해주는 문턱이 낮아 모두가 지급 대상이라는 점입니다. 정말 특이한 것 없다면 차별 없이 평등하게 준다는 말이죠.

 

대구 희망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가리켜 kr이라는 단어를 붙이고 있습니다. 바로 이동하실분은 아래를 따라가 보세요.

https://hope.daegu.go.kr/

직접 방문해서 일을 처리하려고 하다간 괜스레 나와 내 가족까지 코로나 감염이 전파될 우려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오늘 알려드리는 온라인 신청기간 (8월 31일 ~ 9월 25일)에 맞춰서 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대구 희망지원금 대상자인지 조회하는 방법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휴대폰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8월 24일(월) ~ 9월 25일(금) 이렇게 약 1달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어무때나 알아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이것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인터넷 서버 과부하로 문제가 될 수 있다 보니 첫째 주만 5부제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그런 고로 첫째 주라면 9월 6일 일요일까지 기간이겠네요.

조회 가간 동안에는 이의신청도 사전에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라고 우리가 알고 있는 곳입니다. 어느 순간 이름이 바뀌니까 저도 헷갈리네요.

대구 희망지원금 kr 사이트에서는 공고문을 비롯해 각종 신청서류도 올려두고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챙겨두세요.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면 중구, 동구, 서구, 북구 등 따로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통화연결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를 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처리 하는 공무원 수는 한정이고 하려는 사람은 많으니 당연한 거죠.

대구시 희망지원금 대상 자격 조건

2020년 7월 30일 24시 기준으로 주민등록에 등재된 내,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세대원이 몇 명이든 다 해당됩니다. 갓난아이도 이때 태어났다면 1인으로 들어가서 10만 원의 행운을 얻게 됩니다.

어른이니까 20만 원 준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 남녀노소 따질 것 없이 7월 30일 24시 안에만 주민등록에 전산정보가 들어가 있다면 인당 십만 원씩을 줍니다.

내가 어느 요일에 어떻게 가서 뭘 해야 할지는 표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온라인으로는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방문으로는 불가합니다. 왜냐면 공무원은 주말에 쉬기 때문이죠.

본인이 뭘로 신청하느냐에 따라서 기간이 전부 다른 점도 미리 체크를 해둬야 불만이 없습니다. 핸드폰 스케줄 어플 같은 걸로 맞춰두고 있으면 편합니다.

대구시 긴급재난 희망지원금을 신용, 체크카드로 받고 싶다면 8월 31일 ~ 9월 25일 오후 11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은행 지점으로 9월 7일 ~ 25일 내 방문해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행복 페이로 받고 싶은 분들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할 수가 없어요. 9월 7일에서 25일 금요일 오후 6시 안으로 해야 합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돈은 아래 사용제한 업종을 제외한 나머지 어느 곳이든 사용 가능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백화점이나 유흥 또는 사행업종 등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미 올해 초에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보면서 많이 익숙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잘 기억이 안 나면 다시 찾아보세요.

 

생각보다 대구시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눈에 잘 들어오게끔 잘 배치했고 PC와 모바일 가독성 또한 상당합니다. 이런 거 만드는데 웹디자이너와 개발자도 상당히 투입됩니다.

웬만한 곳은 다 된다고 봐도 될 정도로 제휴사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글로 추가로 적는 것보다 워낙 잘 적어놔서 뭐라고 부연 설명하기도 애매합니다. 다음은 FAQ 중에서도 가장 궁금해할 만한 핵심만 뽑아서 2개 소개해드립니다. 7월 30일 목요일 이후 이사를 한경우는 어떻게 될까?

지급대상자는 실제 이사 여부와 관계없이 7월 30일 목요일 자정가지 주민등록표에 올라와 있어야만 합니다. 다른 지점으로 갔다면 대상이 아니게 됩니다. 일부러 이 시기 이후에 정책 발표를 보고선 갑자기 옮기는 경우도 안됩니다.

2020년 9월 25일 금요일 2 자정 이전 출생한 신생아는 출생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 시 대구 희망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갓 태어난 아이가 직접 갈 수는 없기에 부모님이 대리인으로 대신 가서 처리하면 됩니다. 만약, 안 받아들여진다면 이의신청기간이 약 7일 정도 주어지니 이때 해보세요.

 

대구 희망지원금 kr 조회하는 방법을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누구나 보기 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글을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이번에 다시 한번 잘 타시고 2020년 마지맊까지 잘 버티고 이겨냅시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  (0) 2020.08.31
크린토피아 영업시간  (0) 2020.08.30
2021년 중위소득  (0) 2020.08.22
포토샵 cs6 무료설치  (0) 2020.08.18
8월 14일 택배 없는날, 우체국,쿠팡 배송하나요?  (0) 2020.08.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