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제출 서류

알고가자

by ●○●○ 2021. 11. 29. 17:06

본문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제출 서류

전라남도 여수, 순천, 목포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기간 입니다.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을 한 모든 분들이 대상자 입니다. 사업자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도 있는지 궁금하다면 함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문의할 사항은 각 시도별 지역경제과로 물어보면 됩니다. 정부에서 주는 것과 다르게 연결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힘들었던 전남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일상회복자금 지급계획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니 읽어보세요.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대상

사업자 등록 개업일이 21년 6월 30일 이전이면서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의 사업체가 대상입니다. 신청하는 당일날을 기준으로 휴업인 폐업한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국세청 폐업신고로 폐업재도전 장려금을 수령했던 분들도 받을 수 없습니다.

 

제조업과 운수 및 창고업 등은 10인 미만의 근로자 수를 보유해야 하며 도매 및 소매업이나 스포츠 관련 서비스업은 5인 미만인 분들만 됩니다. 음식점이나 숙박업 그리고 아이들 가르치는 공부방이나 학원 등은 5인 미만의 상시 근로자가 있는 경우만 소상공인으로 간주하고 지급 대상자 조건에 포함시킵니다.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자금 지원 대상

정부 및 지자체의 방역조치로 인해 영업상 피해를 입은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과 더불어 일반업종까지 포함했습니다. 4차, 5차 재난지원금 받은 업체를 포함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나라를 통해 한두차례 보상을 받았더라도 전남 소상공인 일상 지원금을 통해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올해 창업한 분들도 전라남도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대상자 조건에 포함됩니다. 21년 3월 1일 ~ 6월 30일까지 창업한 분들이면서 매출액 10억 이하면 충분합니다. 매출관련 증빙자료가 필요한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서 확인가능 합니다.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전라남도의 핵심인 목포,여수,순천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은 신청과 동시에 2일 이내로 업체당 3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역화폐가 아닌 계좌로 삼십만원 현금 지급하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신청기간은 21년 11월 23일 ~ 12월 23일까지로 한달간 진행됩니다.

신청하는 장소는 거주지가 아닌 사업장 소재지의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됩니다. 어르신분들은 동사무소로 기억하고 있는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되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만 합니다. 신분증을 챙겨가는 건 기본입니다.

 

순천 자영업자 지원금 지급절차

홈페이지 공고에 따라 문자 메시지를 받은 분들은 모두다 대상자 입니다. 지원 신청서류는 받아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지센터에 비치된 것도 있으나 온라인으로 출력한 양식에 따라 미리 작성 후 방문만 하면 좀더 빠르게 처리됩니다.

전남소상공인일상회복지원금공고.hwp
0.11MB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함께 넣어야만 합니다. 무작정 아무한테나 드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죠.

접수된 내역은 담당자가 확인 후 2일 이내로 지급합니다. 만약 부족한 서류가 있다면 별도 연락을 드립니다.

 

순천시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방식

동일 대표자가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라면 1개 사업체만 대표로 지급합니다. 개인이든 법인이든 모두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같은 지역에 있든지 각 시군별로 사업을 다르게 하든지 상관없이 일괄 적용됩니다.

공동대표로 운영하는 경우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은 1인만 대표로 지급합니다. 순천,여수,목포 자영업자 중 나머지 대표자들은 공동대표자를 추대하고 위임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전남 일상회복 지원금 제출 서류

전라남도 소상공인이라면 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자 공통으로 제출해야할 공통 서류들이 존재합니다. 대부분은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명원은 세무서나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트가 연결된 경우라면 매우 손쉽게 필요한 서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건강보험 증빙서류도 있어야 합니다.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필요한 서류를 얻거나 시군 또는 읍면동 민원실로 가서 2020년 11월 ~ 21년 11얼 자료를 발급해달라고 합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받은 업체의 필요서류

공통 서류외 정부로부터 4,5차 재난지원금을 받은 경우라면 추가적인 필요 서류가 존재합니다. 간이과세자는 매출증빙이 불필요 하기에 사업자 등록증명원만 떼면 됩니다. 일반 사업자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1부가 필요하며 면세사엊바는 수입금액증명서 1부를 준비합니다.

면세사업자는 표준재무제표증명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인터넷으로 하는게 어려운 분들은 세무서에 비치해둔 무인민원 발급기를 이용하면 금방 얻을 수도 있습니다.

 

21년 3월 ~ 6월 창업시 제출 서류

신규 창업한 사업자는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을 신청할 때 다음과 같은 서류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 사업자만 대표적으로 살펴보면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1부를 뽑으면 됩니다. 모든 기간을 출력할 필요는 없으며 3월 ~ 6월달 사이만 준비하면 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허위 사실로 속이려고 했다간 지급액을 전액 환수 당하게 됩니다. 양심적으로 행동해야만 합니다. 내가 비양심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누군가에게 돌아갈 소중한 자금을 뺏게 되는 것이니 말입니다. 왠만하면 많은 사업자 분들이 30만원을 받지만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조치를 받았음에도 위반한 경우라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20년과 21년 연매출액이 0원이라면 휴폐업과 다름없이 사업자를 유지만 한 것으로 간주하고 지급제외 대상에 포함됩니다. 보란듯이 전남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제출 서류를 확인하고 남보다 발빠르게 받을건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는 분보다 모르는 분이 많은 것으로 판단되어 적어본 글입니다. 전라남도에서 장사 중인 지인이나 친척이 있다면 모른척 지나가지 마시고 저장했다가 알려주세요.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 총정리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 총정리 인천시가 11월 시행되는 위드 코로나에 맞춰 단계적 일상회복과 관련해 인천형 코로나19 지원금 지급을 확정지었습니다. 인천시민 일상회복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