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부터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 인천 중구 랜드마크 단지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택전시관에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분양가 급등세 속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재개발 정비사업에서는 볼 수 없는 우수한 상품성, 미래가치까지 모두 품은 단지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 5일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택전시관은 방문객으로 북적였다. 선착순 계약이 시작됨에 따라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몰린 것이다. 특히 내방객들은 수인분당선 신포역을 걸어서 누리는 입지와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본격화로 인한 수혜 등을 상담석에 앉아 자세히 문의하고, 특히 재개발 도시정비사업에서는 보기 힘든 상품성에 대해서도 호평을 쏟아냈다.
주택전시관에 방문한 30대 K씨는 “유니트를 구경하곤 정말 놀랐다. 재개발 도시정비사업이라곤 믿기지 않는 널찍한 내부 설계와 타 단지에서는 고가의 옵션으로 들어가는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상품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며 “특히 인천항 내항이 가까워서 재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공사비 상승으로 분양가가 급등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도 갖춰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실제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미래가치 높은 개발호재 수혜를 누리는 단지로 기대가 높다. 먼저 지난달 제물포 르네상스 개발의 핵심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실시협약이 체결되면서 사업이 본격화되며, 최대 수혜 단지로 떠올랐다.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핵심 과업으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총 5000억원 이상을 투입해 중구 북성동 및 항동 일원에 42만9000㎡ 규모의 해양 문화 도심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실시협약을 통한 조속한 착공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부터 수도권 전철 1호선 부평역을 잇는 부평연안부두선(트램) 노선 중 제물포르네상스 구간을 가장 우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평연안부두선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부터 동인천역~송림사거리~도화구역도시개발사업지~인천 지하철 2호선 가좌역~수도권 1호선 부평역까지 이어지는 사업으로 인천시의 ‘제물포르네상스’ 마스터플랜(기본계획)에 포함돼 적극 추진 중이다.
최근 인천지하철 3호선 신설도 가속화되고 있다. 올해 사전타당성용역을 실시할 계획인 이 신설 철도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국제여객터미널역,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인근에 위치한 신포역, 동인천역, 청라국제업무지구역, 청라국제도시역, 왕길역을 거쳐 검단호수공원역까지 34.6㎞ 길이로 향후 개통 시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란 전망이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관심이 높다. 남향 위주의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로 선보인다. 특히 타 단지에서는 큰 금액이 들어가는 유상옵션인 프리미엄 시스템 에어컨(LG) 4대, 수동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스톤,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또 한 번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커뮤니티라운지, 라커/샤워룸(남/여) 등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피스텔도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에 걸맞은 거실+침실 구조를 선보이고,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금융 혜택도 제공해 차별화했다. 계약금 5%(1차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초기 자금 마련이 수월하고, 계약금 5%만 납부하면 입주까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한편,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인천광역시 중구 사동 23-4번지 일원(인천여상주변재개발정비사업)에 들어서며, 4개동, 아파트 579가구, 오피스텔 88실을 합쳐 총 66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일원(인천애뜰광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출처: 지피코리아
https://hydro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