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0. 9. 7. 11:27

본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오프라인

카페,빵집 방문 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로 내 신상정보를 알려야 합니다.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대처하려면

나라에서 하라는 대로 해야만 합니다.

QR코드 전자출입 명부 카카오 방식은

매우 편리하니 이걸 토대로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개인 QR코드 발급을 위해선 다음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우선은 카카오톡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아무도 안 받은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무튼,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카톡 설치는 필수입니다.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교회 방문 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작성은 필수입니다. 만약, 안하는 곳이 있다면 구청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진자의 동선파악은 어느때보다 필요합니다. 매일 확진자가 100명이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1자리 숫자로 막지 못하면 우리나라에 미래는 없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카톡 하단에 보시면 왼쪽부터 1,2,3,4 메뉴라고 가정할 경우에 3번 메뉴를 클릭합니다. 테마를 설치한 경우에는 이와 같이 순번으로 확인해서 들어가는 게 편리합니다.

 

안으로 들어갔다면 왼쪽 위에 #코로나 19를 선택한 후 중앙에 위치한 QR체크인을 탭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밖에 없는 집합시설에 대한 체크를 합니다. 이는 보건복지부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원칙에 따라 행해집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큐알코드 전자출입 명부는 15초마다 새롭게 생성됩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십오 초 안에 얼른 매장 점원에게 보여줘야 한다며 재촉했던 경험이 있네요. 가만히 놔두면 자동으로 새롭게 생성됩니다. 줄 서면서 기다리다가 늦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본인 자례가 오면 큐알코드를 보여주고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분은 qr코드 리더기로 스캔하면 끝입니다. 내가 언제 몇 시 몇 분에 어떤 곳에 방문했는지 보건복지부에 정보가 넘어가게 됩니다.

지역별 발생현황 및 팩트체크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많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누적 확진과 신규 확진자 수가 줄어들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한자리 숫자로 내려가기까지 험난한 상황이 발생하리라 생각합니다 거리두기 2.5단계도 끔찍합니다. 만일 3단 계면 어떤 일이 발생할지 정말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카카오만 전자출입 명부 qr코드 생성이 가능한줄 알았더니 위와 같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다른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무료 QR코드 전자출입명부 관리라는 이름입니다. 업데이트 날짜는 9월 1일이며 설치수는 100명이 조금 넘었습니다.

 

사용 방식은 동일합니다. 어떤 걸로 하든지 간에 보건복지부에 내 이동경로가 파악되면 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건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합건물 생활을 하지 않는 것인데, 직장인들은 어디 이게 될까요? 군대가 가능할까요? 지하철이나 택시, 버스 등 각종 대중교통도 문제를 삼으면 삼을 수 있는 걸 먹는 장소로 한정하는 방역대책은 무엇인지 의문입니다.

하려면 직장까지 다 폐쇄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서울 4,000명이 넘었고 대구는 7천 명을 훌쩍 넘긴 상황입니다. 경기도 3,656명이고 전국적인 확산세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정말로 큰일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직장이든 뭐든 딱 일주일만 3단계 아니 5단계까지 가서 모든 국민들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봉쇄령을 내리면 어떨까 합니다. 힘들게 해서 잡아내고 그다음은 기약하는 방식이죠.

 

이렇게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및 사용법을 카카오 기반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동참해서 하루라도 더 먼저 이 지옥 같은 세상에서 벗어나게 되길 희망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