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누리집,사용방법

알고가자

by 박은석 기자 2020. 7. 17. 13:04

본문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누리집

마일리지에 대한 사용방법 총정리로

자세한 사항은 본문내 여러 안내를

따라가면 보다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니 급한분은 밑에서 보세요.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알뜰 광역 교통카드로 서울시민 한전이지만 교통비를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7월 17일 금요일부로 전격 시행됩니다. 대중교통 신용카드와 결합된 행사로 누리집으로 들어가면 안내가 나옵니다.

광역알뜰 교통카드 누리집 바로가기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포털창 어디든 편하게 검색하거나 바로 이동해도 좋습니다. 출근을 편하게 하고 마일리지까지 받을분만 해보세요.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으로 이번 7월 중순부터 해당 정책은 대대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환경적인 문제도 있고 요즘은 다들 많이 어렵잖아요. 여러가지 생각들이 얽히고 섥혀서 이런 정책이 나오게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서울시 광역 알뜰교통카드 차이

기존에 사용하던 분들은 조금 의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진작부터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하면서 마일리지 적립받고 교통비 30% 할인받고 있었거든요. 7월 17일부터 뭐가 달라진거지 고개를 갸우뚱 하시죠. 차이는 사실 별다른게 없습니다. 기존엔느 종로,중구,구로,서초,강남만 광역 알뜰교통카드 혜택을 봤던거였고 이제는 서울시에서 참여를 선언했기 때문에 더 넓은 지역에서 어디든 적용이 되는거죠.

그림으로 이해하기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를 타다가 대중교통을 잠깐 이용했다가 다시 내려서 걸어가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버스를 안타고 자전거랑 걸어다니는걸로는 적립되지 않고 중간에 버스 같은걸 타야만 합니다.

 

알뜰 교통카드 이벤트

CGV 2천원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영화사랑 제휴 협약을 맺어서 영화할인 쿠폰을 제공하니 필요한분들은 챙기세요. 7월 31일까지 한정입니다.

저소득층 대상 마일리지 상향안내

 

동일한 보행이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가 있더라도 저소득층에게는 마일리지 적립금액을 더 준다는 개념입니다. 복지로써 이런 차등을 주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구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개념

걷거나 자전거로 돌아다니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서 마일리지 20%를 적립해주고 교통요금 10%는 카드사를 통해서 할인을 받는 구조가 됩니다.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건강 챙겨서 좋고 교통비도 절감하고 1석 3조라 할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안내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경기도,구리,인천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과 안내가 궁금한 분들은 글의 맨처음 소개한 사이트로 들어가서 알아보세요. 앱다운 후 회원가입하면 카드수령 후 등록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사업지역에 포함되지 않아도 사용은 전국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회당 적립액은 한도가 있습니다.

교통요금으로 2천원 이하를 지불했다면 250원을 주고 2~3천원을 버스비로 냈으면 350원을 최대로 적립하고 3천원을 넘게 대중교통비로 썼다면 450원을 마일리지로 지급해줍니다.

1회만 버스타도 지급해주는건 아니고 월 15회 이상 이용시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 두배를 지급하는 등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는 분들에게는 혜택이 늘어납니다.

지급 알고리즘 소개

승하차간 거리를 측정해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게 가능하다니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로 GPS로 개개인별 핸드폰 위치정보를 받아서 감시할 수도 있겠다란 생각도 드네요. 사람마다 생각하는 바가 다르니 참고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12월 전까지 모바일결제를 원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져 제로페이처럼 모바일 광역 알뜰교통카드를 도입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지갑에서 불편하게 꺼내서 결제하는 방식은 구시대적이죠. 핸드폰 하나로 모든 결제를 통제하는 시대인만큼 올해 말 전까지 이용편의성이 극대화되길 희망합니다.

그림으로 적립액 한눈에 보기

집에서 나와서 버스타기까지 600미터를 걸었다면 187.5~337.5원이 적립됩니다. 버스를 타고 내린다음 걸어서 회사로 간 200미터는 62.5 ~ 112.5원이 절약됩니다.

하나,우리,신한 알뜰교통카드

본문 첫 시작점에서 언급한 누리집에서 위와 같이 3사를 비교한다음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뭐가 더 좋으니 이걸 해라거나 저걸 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개개인마다 취향차가 있는 부분이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대중교통 20% 할인이 들어간 하나 쪽을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무튼, 하나를 선택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정확히 입력하고 간단한 인적사항을 마저 작성한 다음 신청하면 일주일 내로 입력한 주소로 광역교통카드가 도착합니다. 우리나라 전역에서 다 시행하는건 아니고 14개 시도와 128개 시군구에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 어플을 이용하는건 필수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받아두세요. 안하면 마일리지도 저장이 안되는 등 나중에 사용할 수밖에 없도록 연결된 구조라서 무조건 받아야만 합니다.

일단, 해당 앱을 설치하면 핸드폰에서 어플이 요구하는 일정 기능을 허용할지 말지 물어봅니다. 일종의 경고 팝업같은건데요. 크게 신경 쓸 필요없이 모두 허용한다고 체크하면 됩니다.

사업지역의 거주자가 아니면 마일리지가 미지원된다는점은 참고부탁드립니다. 그나마 다행이건 이렇게 쌓인 적립액은 전국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이해할 수 있으실거라 생각하고 추가 정보는 생략하겠습니다.

 

앱은 무조건 이용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못 쌓고 공중에 날리는 것과 다를바가 없거든요.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발로 알아보세요.

이렇게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누리집 및 사용방법을 총정리했습니다. 어렵고 복잡해보이지만 막상 해보면서 익히면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한푼 두푼 아까운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출퇴근길 교통비 절약하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