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쿨존 속도위반 과태료

알고가자

by 박은석 기자 2020. 7. 16. 00:13

본문

스쿨존 속도위반 과태료 모르고

그냥 지나치지면 돈 더 나갑니다.

민식이법 사고나면 범칙금 문제

학교앞 속도위반 벌금도 보세요.

스쿨존 속도기준,사고 발생하면

어떻게되는지 바로 알아보세요.

스쿨존 속도위반 과태료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속도위반하면 과태료와 범칙금이 얼마인지 조회 한번 해보세요. 2023년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이글을 읽는 분들은 속도 경고를 무시했거나 모르고 초,중,고등학교 앞을 빠른 속도로 지나간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운 좋으면 안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스쿨존 속도위반 범칙금 또는 과태료 조회는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길 바랍니다.

 

속도위반 과태료 벌금조회는 아래로 가세요

 

실시간 과태료 조회하기

 

 

 

스쿨존 주정차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안 차량을 주차했다면 무조건 불법주차로 벌금을 물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과태료 보다 수배는 더 많이 때리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SCHOOL 존 표시가 있는 구역에서 함부로 운전하면 그동안 성실히 살아오며 벌었던 수익을 그대로 날릴 수 있습니다.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알아보기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위반시 벌금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속시원하게 서울시에서 공표한 기준으로 팩트 체크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불법주정차 단속기준이 참 애매하죠 아니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괜히, 벌금 물

offect.co.kr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과태료

초등학교와 유치원의 주 출입문 반경 300m 공간을 어린이보호구역 또는 스쿨존으로 정하고 속도위반 기준을 초과한 스용차와 승합차 운전자에게 최소 7만원 ~ 16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본인이 얼마를 납부해야할지 교통위반 과태료나 범칙금을 조회하고 싶은분들은 참고하세요.

30km 이하로 주행해야 속도위반이 아닌 상황에서 20km를 초과하면 7만원 벌금을 내야하고 40~60km 초과한 속도인 70~90km로 달리면 승용차가 13만원 내고 승합차가 14만원 내야합니다. 위 이미지 만들때 오타가 있었네요. 글로 말씀드린게 더 정확합니다.

 

 

[영상] 스쿨존 '갑툭튀' 아이 친 운전자 "합의금 800만원 물어야하나요"

[서울경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무단횡단을 하던 아이와 부딪힌 한 운전자가 합의금 800만원을 요구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따르

news.naver.com

 

보호구역안에 있는 어린이들이 등학교 시간에는 특히나 더욱더 보호받을 수 있도로 자동차 운행속도를 30km 이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스쿨존 입장시 경고음을 심하게 울려서 미리 인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월 25일부로 민식이법이 전면 시행되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야만 합니다. 민식이 떼법이라고도 불리지만 이로 인해 도움받는 아이들도 분명 생기리라 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스쿨존 불법주정차 차량에게는 벌금을 100만원으로 부과시키면 불법으로 차량 대는일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시속 18㎞였어도 초등학교 앞에선 유죄"…택시기사 벌금형

시속 18㎞로 달리던 택시가 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를 건너던 어린이를 친 '민식이법' 관련 사고에 법원이 "운전자의 전방주시 의무 소홀"을 이유로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오늘(8일) 법조계에

news.naver.com

 

민식이법 알아야할 점

법의 강도가 형편없으니까 이런 일까지 발생하게 된 것이죠. 사실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장치는 법의 강도를 쎄개 때리면 그만입니다. 나라에서는 세금걷어서 좋고 운전자는 경각심을 갖고 조심히 운전하겠죠. 아이들 생명보장도 되구요.

 

형사처벌 대상이 된다고 하고 과태료를 과거보다 몇배는 더 강하게 때린다고 으름장을 놓치만 분명히 이를 어기는 사람이 생기게 됩니다. 주의를 하든 안하든 어린아이들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구요. 불법주정차부터 스쿨존에서 사라지게 만드는걸 우선으로 하고 속도위반 기준을 정하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당부의 말

부모님도 아이들을 손잡고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게 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도로를 직접 질주해서 무단횡단 하는 걸 가르치면 안됩니다. 이렇게해서 아이들이 사고가 나면 부모님 책임도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30km 이하 속도는 정말 천천히 달린다고 볼 수 있지만 어린애들은 이정도 속도에도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뿐 아니라 아이들을 교육하는 부모님도 경각심을 갖고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스쿨존 속도위반 과태료 및 민식이법 사고 범칙금 기준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서로가 배려하는 사회가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하기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1분 바로확인

운전자라면 누구나 교통법규 이행을 철저히 해야만 합니다. 이는 나의 생명을지키고 남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의무입니다. 저는 노란색 신호등에 건너보려고 악셀을 밟았다가 신호위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