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위반시 벌금

알고가자

by 김기자 ●○●○ 2020. 6. 25. 23:50

본문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속시원하게

서울시에서 공표한 기준으로 팩트

체크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불법주정차 단속기준이 참 애매하죠. 아니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괜히, 벌금 물지말고 알아나두세요. 도로의 흐름을 방해하고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불법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확인해보세요. 

 

불법 주정차 문제는 어제 오늘일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부모님을 넘어 조상 대대로 종특이라고 할만큼 지켜지지 않는 사회적 문제죠. 민식이법이 나온것도 불법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한 사고 때문입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위해서라도 불법으로 주차나 정차하는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의왕시로 서비스 확장

[경기 중남부 시민에 편의 제공] 헥토는 휘슬이 경기도 의왕시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휘슬은 헥토 그룹이 최근 관계사로 편입된 아이엠씨티와 공동 개발한 전국 통합 주정차 단속

news.naver.com

 

괜히 걸린다음에 억울하다면서 감정호소 하지 마시구요. 불법주정차 단속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하기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1분 바로확인

운전자라면 누구나 교통법규 이행을 철저히 해야만 합니다. 이는 나의 생명을지키고 남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의무입니다. 저는 노란색 신호등에 건너보려고 악셀을 밟았다가 신호위

offect.co.kr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하는법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바로 밑에서 체크하세요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자동차 운전자라면 1번 이상은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내본 적이 있을겁니다. 아무리 무사고라고 해도 딱지를 떼인 경

offect.co.kr

 

불법주정차 단속구역 및 단속방법

단속구역은 상습 불법 주정차 발생 중점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총 14개소로 한정하고 있구요. 자치구에서는 14개소 외 6차로 이상 도로까지 포함해서 단속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강하게 단속하고 있네요.

 

단속하는 방법은 총 3가지로 압축됩니다. 저도 당했고 여러분도 많이 당해본 방법들이 다 나오네요. 첫번째는 스티커로 단속하는 겁니다. 매일 출근해서 일하는 성실한 단속 공무원이 현장에서 돌아다니다가 단속스티커를 발부하고 가죠. 두번째는 CCTV로 무인 단속하는 겁니다.

 

차량 주행하면서 찍는 경우도 있고 신호등 같은 곳 위에 고정으로 설치해두는 CCTV 형태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민신문고 같은 어플을 활용해 보도,횡단보도,교차로,버스정류소,소화전,소방활동장애지역 등에서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타인이 신고하는 경우입니다.

 

불법주정차 단속시간은 서울시 기준으로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총 12시간씩 운행합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합니다. 주말은 상대적으로 단속을 늦게 시작하다는 걸 엿볼 수 있네요.

 

불법주정차 위반시 과태료 벌금은 4만원 ~ 5만원 정도 나옵니다. 강제로 견인 될 수도 있으니 오랜시간 방치하지 마세요. 왠만하면 견인까지 가지는 않지만 장기간 방치하면 끌려갑니다. 견인비까지 다 물어내야 합니다.

 

특히나, 소방관련 시설 주변에는 함부로 차 세우지 마세요. 8만원 벌금 물게 되거든요.

 

업무상 어쩔 수 없이 잠시 차량을 주차 하거나 정차해야 하는 화물(택배) 차량은 30분간 단속을 유예시켜 줍니다. 사실 이건 몰랐는데, 생계형으로 하는 일이니 이해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주정차 단속알림받고 예방하기

속도위반실시간 조회도 가능하고 주정차 단속알림시스템으로 사전에 예방도 가능합니다. 오랜시간 방치했다가 견인될 위험도 없고 여러모로 좋죠. 시대가 좋아져서 문자 알림 또는 어플 푸시 알림으로 옵니다.

 

주차와 정차의 차이를 잘 모르는분들이 많아서 준비했습니다. 느긋하게 주차하고 오랜시간 놔두면 주차라고 하고 잠깐 세워두면 정차입니다. 주유소에서 휘발유 넣을라고 잠시 시동끄고 있으면 정차인거죠.

 

주차허용 노면표시 확인하기

흰색실선이 있으면 주정차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황색점선이 옆에 그려져 있으면 5분 정도만 정차를 할 수 있다는 의미구요. 황색실선은 일반적으로는 주차나 정차할 수 없는 지역이지만 시간과 요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2중으로 황색실선이 있는곳은 피하세요. 과태료 100% 날라옵니다.

 

시민 안전과 교통 소통을 방해하는 아주 악질적인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이건 진짜 너무한거 아닌가요? 저는 어쩔 수 없이 5~10분 정도 세워두는 경우가 있지만 그것조차도 차안에 타 있거든요.

 

함께 동행한 사람이 일보고 나올 동안만 잠깐 세워두는 편입니다. 또는 잠깐 차를 세우기 어려우면 일부러라도 한두바퀴 주변을 돌다 오기도 하구요.

이렇게 불법주정차 단속기준과 과태료 벌금내는 정도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차량 운행에 대한 에티켓을 지켜 사고사례를 미리 예방하는 선진시민이 됐으면 좋겠네요.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알고계셨나요? 저는 모르고 운전하다가 1달 동안에 무려 2번이나 과속단속에 걸렸네요. 범칙금 과태료를 계좌납부 했습니다. 무인단속카메라 단속하는 기준부터 알았더라

offect.co.kr

 

'알고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cj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0) 2020.06.29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0) 2020.06.28
회원가입없이 무료드라마보기  (0) 2020.06.27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위반시 벌금  (0) 2020.06.25
SKT멤버쉽 혜택 보기  (0) 2020.06.24
수도요금 감면대상  (0) 2020.06.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