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쏘팔메토 성분과 효능 안내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0. 5. 31. 22:00

본문

쏘팔메토 성분과 효능 안내합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를 한글로 옮기면 '톱 야자나무'입니다. 이 나무의 열매에 활성 성분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쏘팔메토는 전 세계적으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에 가장 많이 쓰입니다.  유럽을 비롯해 미국 종합병원에서 말하길 약  200만명 이상의 미국 남성들이 쏘팔메토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 효능

우리나라에선 많은 남성들이 쏘팔메토에 환장합니다. 나이가 많이 들면 노쇄한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에 힘써보려고 하기 때문이죠.  지마켓이나 쿠팡 같은 온라인몰에서도 많이 팔리는 건강기능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저도 사 먹을 정도니 말 다했죠. 남자들한테는 전립선보다 더 중요한 게 없을 정도니까요.

문제는  미국 FDA에 약전으로 등재되어 있음에도 상당수의 비뇨기과 전문가들은 쏘팔메토 효과에 고개를 갸우뚱 합니다. 오래전부터 플로리다의 아메리카 원주민은 쏘팔메토 열매를 먹어 전립선 비대 문제를 치료했다고 합니다. 상당히 역사가 깊죠. 여기에서 더 나아가 기침, 소화 불량, 수면 문제 및 불임 치료에도 사용했다니 놀라운 일 아닙니까?

쏘팔메토 성분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카로티노이드, 리파아제(lipase), 타닌, 당 및 카프릴산, 팔미트산, 로르산, 올레산 및 베타-시토 스테롤과 같은 지방산(85-90%)과 스테롤을 함유합니다.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식약처에서는 쏘팔메토를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정했습니다. 쏘팔메토는 절대로 불법적인 의약품이 아니며 안전합니다. 적정량 이상을 복용할 때 문제가 될 수는 있지만 말이죠.

복용하면 좋은점은?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 개선과 요로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중국 상해보건대학원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를 포함한 2개의 프로스타 플렉스(PROSTA Plex) 소프트 젤을 제공하니까 위약군에 비해 전립선 비대증 관련 요로 증상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쏘팔메토는 DHT 생성을 담당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능력을 보여 줍니다. 전립선 비대증(BHP)과 관련된 약한 소변 줄기나  통증이 있는 배뇨, 소변이 뚝뚝 떨어짐 또는 화장실 출입이 잦은 문제를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비단, 멀리서 나오는 이야기가 아닌 직접 복용한 한국의 많은 남성분들에게서 문제 된 상황의 개선사례는 많습니다.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해도 복용해도 좋을 듯싶습니다.

정말 재미난 사실은 쏘팔메토 덕분에 탈모를 예방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면서 탈모까지 방지할 수 있다니 남성들한테는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아니겠습니까?


참고로 쏘팔메토는 염증도 줄여줍니다.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며 만성 질환을 예방하기도 하죠. 실험실에 키운 쥐에게 실험했는데 부종과 염증이 감소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참으로 놀랍죠?

복용 시 문제점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이 아닌 여성의 복용을 금지합니다. 호르몬 변화는 아시다시피 본인의 몸 변화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절대로 드시면 안 됩니다.

 

제가 알려드린 사항 외에도 쏘팔메토의 효능과 성분을 표기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제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꼼꼼히 체크하고 드시면 좋겠네요.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내장에 좋은 음식  (0) 2020.06.13
익힌 토마토 효능  (0) 2020.06.13
야콘의 효능과 먹는법 요약하기  (0) 2020.05.22
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탐구  (0) 2020.05.21
엄나무 성분과 효능 바로알기  (0) 2020.05.20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