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건강정보

by 김기자 ●○●○ 2021. 3. 31. 20:24

본문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바로 밑에서 체크하세요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자동차 운전자라면 1번 이상은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내본 적이 있을겁니다. 아무리 무사고라고 해도 딱지를 떼인 경우를 피할 수는 없죠. 본인의 차량이 과속을 하다가 위반했는지 주정차 하다가 걸렸는지 등 이로인해 과태료나 범칙금을 내야하는 상황인지 아닌지 궁금하면 확인해보세요.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1분 바로확인

운전자라면 누구나 교통법규 이행을 철저히 해야만 합니다. 이는 나의 생명을지키고 남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의무입니다. 저는 노란색 신호등에 건너보려고 악셀을 밟았다가 신호위

offect.co.kr

 

2021년 4월 안전속도 5030 시행

민식이법 이후로 다시한번 운전자들이 경악하고 놀랠만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제는 일반 도로 주행할때 50km/h 속력으로 제한해버립니다. 보행자의 교통안전을 위한다는 취지로 통과된 법이지만 도로교통사고 통계를 내보면 과속으로 인한 사고는 상대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미비하다는걸 고려한다면 이는 증세의 일환으로 풀이됩니다.

 

2021년 4월부터 5030 속도제한이 전국적으로 적용되므로 더욱 극심한 출퇴근길 막힘현상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속도를 빠르게 달렸다가 과속카메라가 보이면 갑자기 멈추다가 사고나는 사례도 늘거나 차량끼리 접촉사고를 피한다고 해도 속도 조절을 잘못해서 단속카메라에 찍혀서 자동차 과태료나 범칙금을 내는 일이 늘어날 겁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하기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하기 밑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서울시,경기도,인천,전주시,수원시,용인시 주정차 위반으로 과태료를 조회하고 싶은 분들은 주저할 필요

offect.co.kr

 

 

“좌회전 전용 차선에서 깜빡이 안 켜고 가면 벌금 내나요?” [법잇슈]

“‘방향지시등 미점등’ 범칙금 부과 대상인지 몰라” 지난 2020년 ‘방향지시등 미점등’ 공익신고 44만6286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운전자들 주의 필요 게티이미지뱅크 ‘직진 없는 삼거리

news.naver.com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는 뭘까?

경찰관이 직접 잡아서 딱지를 끊으면 범칙금이고 차주를 특정할 수 없어서 자동차 번호를 기준으로 벌금을 물게하는 형태를 과태료라고 부릅니다. 내가 과속을 했는지 긴가민가 할때는 다음의 이파인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 경창철 교통민원 24시 누리집 ≪

www.efine.go.kr

1. 최근 무인단속된 내역이 있는지 바로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장소입니다. 생각치도 않은 상황에서 갑자기 집 우편함에 과태료 용지가 넣어진걸 보면 당혹스러울때가 있죠. 미리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범칙금도 마찬가지구요.

 

오른쪽 아이콘을 보면 어떤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바로 알 수 있게 해놨습니다. 궁금한 항목을 선택하세요.

 

2. 교통민원24는 어플로도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PC로 해보겠습니다. 범칙금이 얼마나 나왔는지 어디에 어떻게 납부해야하는지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떄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세요.

 

3. PC로 진행하게 되면 공인인증 보안프로그램 등을 설치해야 합니다.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앱에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늘 이렇게 하던게 버릇이 들다보니 바꾸기 쉽진 않네요.

 

4. 회색과 주황색으로 디자인 구성을 아기자기하게 해놨네요.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번을 입력합니다.

 

교통위반 범칙금 조회

5. 왼편에 보면 내가 조회하고 싶은 항목이 나옵니다. 미납내역조회 > 최근무인단속내역만 봐도 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서 각각 메뉴를 선택해서 살펴봤습니다.

 

6. 페이지갯수를 조정하면 보다 많은 내역을 한번에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과태료보다 무서운게 범칙금입니다. 이건 실제 운전자에게 벌점을 부과해서 운전면허 정지나 취소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운전으로 먹고살아야하는 직업을 갖고있거나 평소 출퇴근길이 멀다면 딱지 끊는 일은 애당초 만들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 음주운전으로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대리운전 부르세요. 아깝다고 직접 몰다가 큰 코 다칩니다.

 

교통범칙금 신호위반 조회

 

고해성사를 하자면 지금까지 5번 교통법규를 위반해서 과태료를 낸 적이 있습니다. 1번은 신호위반이였고 나머지 4번은 전부 속도위반으로 걸렸었죠. 먼 과거처럼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 과거입니다. 신호위반은 제 기억에 7만원 정도 납부했었고 과속으로 걸린건 3~4만원 사이로 나왔습니다.

 

관악구 강남순환로를 돌다가 제한속도 80km 구간을 96km로 달리다가 제대로 찍힌 사진도 보이네요. 이렇듯 본인이 직접 운전하다가 걸린 상황은 최근 내역뿐만 아니라 과거의 일까지 모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1번씩 겪을 때마다 돈이 아까워서라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곤 합니다.

 

올해는 정말로 조심해서 운전해야 겠습니다. 한번도 안걸릴 수 있도록 무난하게 주행하겠다고 이번 글을 빌어 약속합니다. 오늘 운전하다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를 찾아본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하는데요. 서로 이번해에는 안걸리도록 안전하게 운행한다고 약속한번 해보시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