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롭박스 해지 탈퇴 방법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1. 3. 26. 06:30

본문

드롭박스 해지 탈퇴 방법

아래를 따라서 해보세요.

드롭박스 해지

집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를 공간상 제약없이 아무데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유명한 드롭박스를 이용하다가 매달 나가는 이용료가 부다되서 구독 취소 및 탈퇴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비슷한 금액을 아껴서 넷플이나 보실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드랍박스 요금제 비지니스 플러스 해지

1. 우선은 사이트로 로그인부터 합니다. PC상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매우 간단하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혼자서 해보려다가 너무 힘들어서 다른 블로거들이 남긴 글과 유튜브 영상을 찾아가면서 했지만 생각보다 정확하게 소개하는 글이 없어서 제가 직접 글을 적어봅니다.

 

2. 오른쪽 위 상단에 보면 동그라미 아이콘에 본인의 계정이 나와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누가 뭐래도 이부분은 계정관리하는것처럼 보이죠? 이걸 눌러보면 '설정'란이 나옵니다.

 

3. 기존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전자책을 넣어두고 보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카메라 용량을 넘어서는 사진들을 잠시 이동시켜주는 저장소 역할도 했었구요. 하지만 지금은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더이상 과거의 잔재를 남기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거든요.

 

저와 같은 생각이 드신분들이라면 매달 1만 5천원 ~ 2만원의 드롭박스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하거나 해지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만으로도 드랍박스 자동결제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이건 PC에서 하는 방식과 모바일에서 하는 루트가 있지만 저는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드롭박스 탈퇴

4. 참고로 드롭박스 삭제를 누른다고 바로 탈퇴를 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내가 이곳에 티끌 하나의 정보조차 남기고 싶지않다면 탈퇴를 하는게 맞지만 그게 생각보다 쉽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기 때문이죠.

 

 

 

5. Dropbox 요금제를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이미 구독된 상태라 청구주기가 끝난 후 해지하고 다시 돌아와서 계정을 삭제하란 소리가 나옵니다. 이게 무슨 멍멍이 소린가? 이해가 안갔지만 앱스토어 관리로 들어가니 어떻게 하라고 방법을 알려줍니다.

 

6. 앱들 중에는 매거진처럼 매달 잡지를 구독 설정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세팅된 경우라면 App store에 걸어진 설정을 끊어줘야만 드랍박스를 탈퇴할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7. 서브스크립션을 취소하는 방법은 본인의 아이폰을 열고 톱니바퀴 아이콘(설정)을 눌러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중 Dropbox를 찾아서 구독메뉴로 들어가 취소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4번에서 언급한 청구주기가 끝난 후에 다시 돌아가 '계정삭제' 글자를 누르게되면 드디어 탈퇴가 가능해집니다.

 

넷플은 이용하다가 그만둘때 매우 심플하고 간결함이 강점인 반면 드롭박스 해지 탈퇴 방법은 누군가 옆에서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으면 집중력 저하인 저와 같은 사람은 쉽게 못할 정도로 어렵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문은 활짝 열어두고 편리하게 해놓구선 나갈때는 어렵게 만들어서 포기하게 만들어버린 듯한 기분도 받았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끈기있게 도전하니 되긴 하네요. 요금제를 해지하고 며칠간 기다렸다가 탈퇴하는 순서란 것만 기억해두면 크게 어렵지않으니 이용에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은 참고해서 나와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