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주식시장 개장일 및 개장시간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1. 1. 4. 07:00

본문

2021년 주식시장 개장일 및 개장시간

다시한번 더 슈퍼 코스피를 찍으려면

부지런히 눈빠지게 봐야할 때입니다.

개미군단들도 부자될 수 있는 시기죠.

2021년 주식시장 전망도 간략하게

소개할테니 다음 항목도 살펴보세요

2021년 주식시장 개장일

2020년 3월에 코스피 1,400 찍을때만 해도 위험하구나 싶었지만 다시 반등에 성공하며 2배인 2,800을 찍어버렸습니다. 아무리 무식해도 연초에 사서 뚝심있게 갖고만 있다가 연말에 팔았으면 때부자 되는거죠. 지금도 사실은 늦지 않았습니다. 상승세를 탈것 같은 관련주 종목만 매수해놓으면 한동안 오를거라 보거든요.

 

새해 증시 개장일을 많이들 궁금해들 하셔서 이렇게 표로 올립니다. 2021년 주식개장은 정확히 1월 4일 월요일 입니다. 올해는 지난번보다 연휴로 쉬는날이 왠지 더 많아진 듯한 기분입니다. 이번에 오래 쉰만큼 다시한번 전력질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준비 하고 있다가 시작하면 바로 튀어나가야죠.

1월4일 주식 개장시간

한국은 1월 4일 월요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보다 자세한 시간은 아래 따로 표기하니 스크롤을 내려서 이동해주세요. 평소보다 조금 늦게 시작하긴 하지만 매년 그랬던거라 특이할건 없습니다. 미국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요일에 시작하시간 개장하는 시간은 아무래도 시차가 존재하다보니 같은날 밤인 오후 11시 30분에 개장을 하며 이또한 보다 자세한 시간은 하단에 표기했습니다.

 

2021년 상장지수펀드 및 증권 시간변경

새해 증시 거래시간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증시 거래시간

저는 한국과 미국주식만 사들이고 있다보니 다른 지역은 안해서 잘 모르겠네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되고 저녁에는 이것때문에 늦게자네요. 계속 안보려고 노력을 하지만 사람 마음이라는게 잘안되서 수시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절대로 30~40년 전의 부모님 시대처럼 직장에서 일만하거나 사업으로 정직하게 돈 벌어서는 택도 없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일은 일이고 주식처럼 무언가 목돈을 만들 수 있는곳에 도전해야만 합니다. 사람들이 괜히 삼성,현대주식 사는게 아니죠. 비싸도 내려갈일 없는 안정빵이니까 1주든 2주든 틈나는대로 사두는거죠. 아직 관련주랑 테마주 등 상승종목을 안 사셨다면 정말 무식한짓 하는겁니다. 하루라도 빨리 움직이세요.

2021년 한국 증시전망

한국 증시의 상승장은 계속 되리라 봅니다. 최소한 6개월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지인도 말하고 전문가들도 입을 모아서 이야기를 하고 있죠. 달러 약세 추세는 쉬이 잠잠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원자재와 신흥국 통화 강세를 보면 예상이 가능합니다.

2020년에 제대로 실적을 못내던 기업들이 하나둘 살아나리라 봅니다. 백신이 충분히 보급만 되고 경제가 회복된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는것이긴 하지만요. 조금 우려되는 상황은 미국에서 발생가능한 인플레이션과 중국이 어떤식으로 나올지가 문제라는 점입니다. 

 

2021년 주목할만한 종목

2020년과 마찬가지로 첨단기술 관련주가 뜰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 관련주나 친환경 IT기술이나 바이오 헬스등 건강과 연관된 쪽이 크게 부상하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단기와 장기를 모두 염두해두고 포트폴리오를 짜야만 합니다. 그속에서 배당을 매달 받을 수 있게 구성하는 지혜도 필요하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매달 배당을 받을 구조를 만들기 어렵기에 미국 증시쪽으로도 눈을 확장해야만 합니다. 지금처럼 환율이 많이 낮을때가 달러 사기 딱 좋을때죠. 배당이고 나말이고 아무것도 모르겠다면  그냥 애플이든 코카콜라든 구글이든 평생 망하지 않을 곳으로 조금씩 사두면 됩니다. 곳간에 하나둘 쟁여두는것처럼 불려나가는겁니다.

 

1주당 값이 꽤 나가지만 그래도 충분히 사둘 가치가 있습니다. 미국은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가 취임 100일 이내에 친환경정책을 중심으로 강경책을 내놓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새해라는 분위기를 등에 업고서 증시상승 효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상은 할 수 있지만 확신을 할 수 없기에 대충만 짚어보고 갑니다. 모든건 각자의 정보를 얻고 개인의 판단하게 화끈하게 지르는게 답이죠. 얼만큼 가지고 있을지 언제 팔지도 개개인의 몫이구요.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며 2021년 주식시장 개장일 및 개장시간 글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