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밀의 숲 시즌2 마지막회 다시보기,재방송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0. 10. 4. 20:45

본문

비밀의 숲 시즌2 마지막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 16회까지 전편을 FHD

시청하고 싶은분들은 주목하세요

온라인으로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볼 수 있어요

추리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희대의 역작이라 불리는 미드 보다

더 재미난 한드의 수작인 비숲 2를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아직 못보신분이라면 지금 보세요

비밀의 숲 시즌2 마지막회 다시보기

저머다 선호하는 드라마 장르가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누구는 로맨스를 좋아하고 누군가는 액션물을 선호하죠. 제가 장담하건덴 남녀소소 할 것없이 장르 선호도를 무시하는 tvn 드라마 비밀의 숲을 비용 발생없이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에 상당히 지루한 전개로 고구마 30개 먹은것 같지만 6회까지 꾸욱 참고 보시면 이때부터 진가를 드러내는 작품입니다.

비밀의 숲 시즌2 몇부작

비밀의 숲 2탄은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침묵을 원하는 모두가 공범이란 말은 초반에는 이해할 수 없었지만 마지막 회차를 남겨둔 12화부터 왜? 그랬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시리즈온에서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비숲 시즌2 주목해야할 인물

극을 이끌어가는 인물들의 심리를 잘 따라가야 합니다. 다른 드라마 작가에 비해서 비숲 이수연 작가님은 사람을 골탕먹이는 재주가 있습니다. 딱 A라는 인물이 범인일 것으로 예상하고 흘러갈 수 없도록 함정을 많이 설치해놓죠. 저처럼 추리 수사물을 오랜시간 살펴보고 범인을 백발백중 잘 맞추던 사람도 헛다리를 짚게끔 극본을 잘 쓰십니다.

진실이 드러나길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상밖으로 드러나면 자신의 치부 또한 드러나게 되는 것이니까요. 한명이 눈감고 그치는게 아니라 그 윗선에 윗선까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침묵이 이어집니다. 비리가 난무하는 세상이죠. 비밀의 숲은 검경 수사권이란 오랜 시대적 화두를 정면으로 파고들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별거 아닌 사건의 발단인 줄 알았지만 나중에 보니 서로의 밥그릇을 지키기위해 서로가 적이되기도 동지가 되기도 한다는걸 자세히 보여줍니다. 현실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죠. 국민들 앞에서는 서로를 헐뜯는것처럼 보여도 경찰은 검찰의 허물을 덮고 검찰은 경찰과 손을 잡고 치부를 덮을 것 입니다.

비밀의 숲 시즌2 시청률 비교

시즌 1이 6.6% 였던것에 반에 비숲 시즌2의 시청률은 8.3 ~ 8.8%로 상당히 높은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시리즈물이라지만 기존 팬을 흡수하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 힘이라 생각합니다.

정말로 냉정하게 평가한다면 1탄만큼의 쫄깃함을 회사별로 잘 배분하진 못했던것 같습니다. 초반에 지루하다며 이탈한 시청자들도 상당히 많은것으로 공식게시판이나 커뮤니티 관련글을 통해 알 수 있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버한 사람이 승리한다는걸 입증이라도 하듯 중후반부터 매우 쫄깃한 수사극이 전개되면서 한시도 눈을 뗼 수 없는 한드의 최강극임을 다시한번 증명해냈습니다. 아직 안보신분이 있다면 꼭 보세요

비밀의 숲 시즌2 마지막회 재방송

1화 ~ 16화까지 편성표를 기준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각 요일별로 보실분은 참고하시고 날짜에 구애받지않고 편하게 보실분은 위 정보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시간 순삭이란 말이 어떤 의미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시간내서 보세요

비숲2 등장인물 열전

황시목과 한여진은 이번에도 로맨스 없는 콤비 플레이를 잘 보여줍니다. 어떻게 보면 서로 대치해야하는 적군이지만 이들에게 있어선 그런 집단적 대립에 앞서 사건을 수사해서 공정하게 해결하는게 먼저인 캐릭터들입니다.

저마다 자신의 집단을 위한 극한 이기주의로 치닫는 와중에 늘 공평정대하게 사건만을 바라보며 범인을 잡는다는 일념하나로 파고 들어가는 두명의 주인공이 정말 대단하는 생각입니다.

현실에서는 재벌과 검찰 그리고 경찰까지 모두 뒤봐주기로 쉬쉬하는일이 많습니다.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절대악이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그나마 드라마에서는 사이다를 먹여주는 사람이 등장하지만 평검사와 일개 경찰로써 이들과 대적한다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드라마이기에 현실에선 안되는 불가능한 일을 실현하게 해줘서 보는 통쾌함을 느끼게 해줘서 감사했습니다. 비밀의 숲 시즌2 종영했지만 던져주는 화두,메세지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비밀의 숲 이창준 vs 우태하 캐릭터 비교

이창준은 서부지검 차장검사로 대통령 비서실장까지 오르는 인물입니다. 악의축이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캐틱터를 선보였죠. 이에반해 우태하는 뼛속까지 이해할 수 없는 악마 같은 존재입니다. 대의를 위한 다는 말을 하지만 결국은 자신의 입신양명, 출세를 1순위로 꼽는 야망을 가진 인물입니다.

 

곰처럼 순진할 것 같지만 외모와는 다르게 안에는 100년 살다온 여우가 산 모습입니다. 범죄를 저지르고 이창준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이를 어떻게하면 만회할까를 생각한다면 우태하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장애물 따위는 짓밟고 가도 된다는 주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절대악만 보여주고 나쁜놈보다는 캐릭터의 입체성과 반전미가 돋보인 이창준이 너무 좋았고 그립습니다. 비밀의 숲 시즌3 제작 확정은 거의 기정사실인데, 개인적으로 이창준과 같은 악의 축이 등장하길 기대합니다.

비밀의 숲 시즌2 넷플릭스

티빙으로 다시봐도 좋고 넷플로 시청해도 괜찮습니다. 초고화질 4k를 원한다면 넷플만큼 편한게 없죠.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1달 동안은 마구 사용할 수 있고 해지 또한 너무 편해서 자유롭게 이용하기 편합니다.

또는 카카오페이지로 들어가서 볼 수도 있습니다. 조승우와 배두나의 열연이 궁금하면 챙겨야겠죠?

 

우리나라 연기 잘하는 남녀 배우로 탑 3안에는 꼭 들어가는 분들입니다. 각자의 캐릭터에 완전 몰입하는 모습과 무엇보다 딕션이 너무 좋아서 대사처리가 귀에 쏙쏙 박히는점에 박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어플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쉽게 받아서 이용가능합니다.

비숲2 아쉬운점

처음에 언급했지만 비숲2 마지막회를 달리면서도 떡밥이 많이 풀리지않아서 당혹스러웠습니다. 지난 시즌에서는 매회차마다 반전과 쫄깃함이 연속이였다면 이번에는 떡밥만 숱하게 뿌리고 회수는 하지않아서 고구마 200개 먹은채로 중반까지 달려왔습니다.

 

이걸 고르게 분배했다면 조금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모든걸 구성하고 하고싶은 말을 풀어나가는 전개방식은 나쁘지 않았으나 루즈한 초반 진행으로 이탈한 분들이 많았을거란 생각 떄문에 그렇습니다. 정말이지 굳이 아쉬운걸 꼽으라고 한다면 이정도가 되겠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우태하의 딕션은 제가 듣기에는 매끄럽게 잘 들리지 않았던게 사실이였습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과 택이 아버지로 등장했을때는 찰떡 같았는데 이번에는 웅얼웅얼하는 듯하게 들려서 혼났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이니 참고만 하세요

매니아층을 가리켜 비숲퍼들이라고 합니다. 자도 여기에 동참하고 있구요. 개인적으로 멜로나 로맨스 구성을 추리극에 넣는걸 극 혐오하는데 여기에는 그게 없어서 편하게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밀의 술 시즌2 서동재가 시즌 3에서 멋진 활약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너무 안타깝게도 본인의 분량을 이상하게 챙겼거든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박쥐처럼 살아가는 현실반영 검사가 다음 시즌에서는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여주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준혁이란 배우가 누군지 너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키 181cm 에 이목구비 뚜렷하고 훤칠한 마스크입니다. 서동재 말투가 약간은 뮤지컬을 하는듯해서 처음엔 적응이 안됐지만 지금은 그 깐족거리는 모습이 너무 그립습니다.

 

이렇게 비밀의 숲 시즌2 마지막회 다시보기,재방송 시청하는 노하우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학교 끝나고 집으로 와서 보거나 대중교통 이용하는 도중에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로 시청해도 후회없을 작품입니다. 시즌 3를 열렬히 기다리는 팬으로써 작성한 글이였음을 밝히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