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메세지 안와요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0. 9. 24. 06:00

본문

오늘 하루종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메세지 안와요. 새희망 지원금

문자 발송 못받으면 어떻게 하나요?

이런글만 계속 찾아다니고 말았던분

제가 속시원하게 답변을 해드립니다

하도 쓰잘데기없는 헛소리만 계속

해대는 통에 열받았던분들 보세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까지

한방에 다 알려드리니 여길 보세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정부에서 2차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를 선별해서 100~200만원 지급대상자만 따로 문자메세지를 발송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덕분에 9월 23일까지 온라인과 핸드폰을 수차례 보고 살았습니다. 온 신경이 이쪽으로 다 쏠리더군요. 24일이 되는 시점까지 저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자 문자메세지를 받지 못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메세지가 안와요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다는 언급을 해버리는 통에 저는 더욱 혼란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늦은시간까지 찾고 또 찾아보면서 얻게된 결론은 하나입니다. 일단은 별다른 안내를 못받아서 애매한 상황이라도 공식적으로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24일날 소상공인 긴급 2차재난지원금에 신청해야한다는 겁니다

때마침, 9월 23일 오후 17시 14분경에 이런 언론보도가 하나 올라옵니다. 바빠서 업무가 밀려서 문자가 도달하는게 느릴 수 있다는 말을 말이죠. 아니 차라리 본인이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서 적격대상자인지 판단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뒀으면 편한걸 왜? 일을 불편하게 만드나요?

누군가는 아래와 같이 새희망자금 대상자입니다란 문자메세지를 받고 하늘을 날듯 기뻤을겁니다. 제가 아는 개인사업자는 50%는 받고 절반은 못받았습니다. 아니 누구 약올립니까? 이따위로 정책을 펴고 국민들 우롱해놓고 뭐하자는 건가요?

9월 24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사이트가 열리는 바로 직전날까지도 편가르기를 해버렸습니다. 부동산정책도 통신비도 심지어는 독감예방접종 까지도 나이를 갈라서 편을 갈랐죠. 국민을 위한다는 정치의 내면을 살펴보면 양극화의 심화와 서로를 불신하게 만들고 있단 생각밖엔 들지 않습니다.

바보가 아니고서야 이번일도 그렇습니다. 개인사업자들을 위해서 홈페이지 만드는 업체에다가 프로그래머 3~4명 붙여서 빠르게 작업 구성하면 될 일이였습니다. 인간이 노동하는것보다는 기계가 일하도록 세팅해두고 국민들이 접속해서 본인이 새희망자금 지원 조건이 되는지 신청자격이 되는지 바로 체크되게 하면 되는 일이였습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브리핑할때 문자를 받은 사람만 대상자가 된다는 식의 말만 하지말았어야 했습니다.

도대체 왜? 쉬운일을 옆으로 돌아가고 욕을 들어야 합니까? 일부러 국민들 화를 돋우려고 이러는건가요? 너무 믿고 지지를 보냈건만 이런식으로 아마추어처럼 일처리를 하는 모습은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감정을 추스리고 www.새희망자금.kr 들어가서 신청하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문자메세지 못받았어요. 안와요. 등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저도 의식하지 않고 그냥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어느곳이나 나오는 개인정보 활용 동의페이지 입니다. 맨 아래로 내려가서 모두 동의에 체킹을 하세요.

소상공인 대표 1인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여부조회를 합니다. 여기서 일단 결과가 나와요. 본인이 자격이 되면 통과인거고 아니면 제동이 걸리는거죠

엄청나게 떨리는 순간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사업자 새희망자금 문자 안와요라고 울부짖을 필요 없습니다. 이곳에서 그냥 체크하면 조회하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음 결과를 발표합니다.

 

본인이 만약 2차 개인사업자 지급대상이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 안내문구를 보셨다면 축하드립니다. 최소 100만원 ~ 최대 2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휴대폰본인확인이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본격적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서류제출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상이라면 간략하게 기본 정보를 작성하고 연락처랑 지급받을 통장계좌번호만 남기면 됩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과정은 너무 쉬워서 굳이 글로 작성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입니다. 

새희망자금 신청접수를 완료하게 되면 지급받을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받을 금액에 이상이 있다면 하단에 따로 언급한 곳으로 이의제기를 꼭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지금까지 한 과정이 100% 완벽하게 이루어졌다면 문자로도 바로 안내메세지가 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결과에 대한 문구입니다. 사업자번호에 맞게끔 본인이 지급받을 액수가 맞는지 살펴보세요

만약에 본인이 뭔가 잘못 진행한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신청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계좌번호가 틀린 경우가 대다수니 다시한번 더 돌아가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결과 확인

2020년 상반기에 1차 재난지원금 지급받을때도 온라인에서 신청했던것 기억하시죠? 그때보다 1/2은 더 간편해졌습니다. 지난번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금 다른점은 24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짜리 짝수분들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5일은 본인의 사업자번호가 1,3,5,7,9로 끝나는 분들이 대상이구요.

 

방문자가 몰리는 24~25일까지만 이렇게 입장제한을 걸어두고 26일 토요일부터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자격조회를 하고 대상자가 맞다면 신청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열어둡니다.

새희망자금 교습소나 일반업종 기타 면세업종 등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은 소상공인114에서 24시간동안 문의 및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감소 기준이 몇 %가 되어야한다가 조건은 아닙니다.

2차 코로나19 재확산이 발생했던 2020년 8월달 매출이 6월과 7월이랑 비교해서 약간이라도 낮아진분들은 모두가 대상이 됩니다. 영업금지든 제한이든 이런것 본인이 생각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그거랑 비교해서 다른게 없는지 한번 해보세요.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은 있지만 개개인별로 100% 맞춤형은 없다보니 원하는 결과가 안나올 수도 있거든요

 

이럴때는 아래 보이는 새희망자금 콜센터로 이의제기를 해보는것도 좋은 대처방법 입니다.

다시는 겪고 싶지않을만큼 괴로웠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메세지가 안와요 라는 사태가 진정되길 바라며 글을 적었습니다. 사람이란 자고로 지난번 시도해서 부족한게 있다면 피드백하고 개선할 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가정책을 시행하는 과정들의 헛점과 아마추어식 행정은 그동안 얼마나 주먹구구식으로 일처리를 해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하지요. 감정이 격하다보니 글에도 감정이 많이 묻어나와버렸네요. 읽음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던분들이 계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저도 똑같이 영세하게 일하는 사람으로 이거 아니면 정말 힘들정도로 소득이 없다보니 더욱 예민하게 신경쓰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의 새희망자금이 모두에게 진정한 희망으로 다가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